[스위스 여행지 추천] (2) 그린델발트 & 베른 : 피르스트, 바흐알프제 호수, 융프라우요흐

2024. 8. 30. 12:58해외여행 travel abroad

 

 

지난 7월, 8박 9일동안

위스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다녀온 해외여행지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스위스는 여름에도

날씨가 선선하고 좋아서

6, 7, 8월 여행 추천드려요

 

루체른 2박 - 인터라켄 2박 -

그린델발트 3박 - 베른 1박 일정이었구요~

이번 글에는 그린델발트, 베른 후기를 작성했어요

 

그린델발트와 베른, 4박 동안
가장 좋았던 여행지를 추천드릴게요~

 

 


 

 

Day 5. 그린델발트

Grindelwald

 

그린델발트 Grindelwald
설산과 초원의 풍경이 어우러진 해발 1,034m 높이에 있는 산악 마을

 

 

그린델발트는 아이거 산으로

둘러쌓인 마을이라서

어딜 가든지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융프라우 트레블 패스로 여행하기 좋은

피르스트, 융프라우요흐, 멘리헨 모두

그린델발트에서 이동하기 편해요~

 

 

저는 아이거 북벽이 보이는 전통 숙소,

샬레에서 3박 했어요

 

가격은 1박 당 약 60만원 정도 했고

(성수기 + 제가 늦게 예약해서 가격이 좀 사악해요ㅠ)

지금 보니까 50만원대 인 것 같아요

 

그린델발트 숙소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아래 글 참고하세요~

 

 

 

 

 
그린델발트 숙소 테라스에서 바라본 풍경

 

 

 

그린델발트 위치

 

 


 

 

Day 6. 피르스트 & 바흐알프제 호수

First & Bachalpsee

 

피르스트 First
하늘 아래 첫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해발 2,167m의 산

 

 

피르스트에서는

마운틴카트, 피르스트 글라이더, 트로티바이크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피르스트 글라이더를 탔어요

많이 무섭지 않아요~

한 번쯤은 멋진 풍경 감상하면서 타보세요!

 

아침 일찍 방문해서 1시간 이내로 기다렸고

줄 서다가 실물카드로 바로 결제했어요~

 

 

 

바흐알프제 호수로 가기 전에 피르스트 절벽 산책로를 지나면 포토 스팟이 나와요

 

 

사진 찍으려고 줄은 한...

30분 정도 섰던 것 같아요!

 

그래도 기다리면서 옆으로 보이는 풍경도

멋있어서 지루하진 않았어요~

 

 

피르스트에서 바흐알프제 호수까지

걸어서 1시간 정도 이동했어요

 

 

 
바흐알프제 호수 Bachalpsee
슈렉호른이 물에 비쳐 보이는 아름다운 산악 호수

 

바흐알프제 호수에 설산이 비추는 모습은

사진으로 다시 봐도 절경이네요

 

핸드폰으로 찍어도 이 정도에요

정말 그림같지 않나요?

 

피르스트에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서

눈에 담아가세요~

 

피르스트에서 바흐알프제 호수로 가는 길
초록색 들판과 설산의 조화가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바흐알프제 호수까지 가는 길은

대부분 포장되어 있어서 험난하지는 않았는데

 

오르막 경사는 좀 있는 편이라

중간중간 쉬면서 마실 물은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르스트에서 바흐알프제 호수가는 길

 

A. First

First, 3818 그린델발트 스위스


B. 피르스트 절벽 산책로

First 2, 3818 Grindelwald, 스위스


C. 바흐알프제

스위스 3818 그린델발트 바흐알프제

 

 

 

 

 

 


 

 

 

 

 

Day 7. 융프라우요흐

Jungfraujoch

 

융프라우요흐 Jungfraujoch
해발 3,454미터 고지에 있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

 

 

 

 

Top of Europe!

스위스 하면 빠질 수 없는 여행지, 융프라우

 

 

 

일기예보 확인해서

맑은 날 방문하길 추천드려요

운 좋게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이라

내려다보는 풍경이 예술이었어요

 

융프라우 트레블 패스는

동신항운 쿠폰으로 할인받아서 구매했구요

 

그 혜택으로 신라면 or 융프라우 눈썰매 1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

 

써모스 보온병과 컵라면을

따로 챙겨가서 먹었기 때문에

 

튜브 눈썰매 1회 이용을 했는데

코스가 생각보다 짧아서 좀 아쉬웠어요

 

이용하고나서는 이렇게 리프트를 타고

다시 제자리에 가져다 놓으면 끝!

 

 

 

융프라우요흐 위치





 

 

Day 8. 베른

Bern

 

 

베른 Bern , 스위스의 수도
베른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어요

 

마지막 일정은 스위스의 수도,

베른에서 보냈어요

 

전 사실 이번 여행에서

스위스 수도가 베른인 걸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

취리히 인 줄...

 

 

베른 구시가지에는

베른 대성당, 치트글로게 등

베른의 랜드마크들이 있고

 

중세 분위기를 간직한 건축물들이

현재까지도 아름답게 보존되어 있어요

 

 

 

 

 

베른 대성당
스위스에서 가장 높은 약 100m의 종탑을 가지고 있는 성당

 

 

1421년 설계를 시작해서

1893년에 완공된

오랜 시간에 걸쳐 지어진 베른 대성당

 

저는 종탑을 오르진 않았고

대성당 내부만 살펴보았어요

 

내부의 스테인드글라스가 아주 멋졌어요

 

베른 장미공원
220여 종의 장미를 볼 수 있는 곳곳

 

 

베른 시내 외곽 언덕에 위치한 장미공원!

돗자리 깔고 피크닉을 즐기는

외국 분들이 몇 분 계셨어요

 

저도 나무 그늘 진 잔디에 앉아서

여유를 즐겼답니다

 

봄과 여름 시즌에는

완전히 개화한 아이리스, 진달래,

수련 연못도 볼 수 있어요~

 

 

베른 장미공원에서 내려다보이는 베른 도심 뷰,
옆에 에메랄드 빛 아레 강도 보이네요

 

그리고 장미공원은

베른 경치를 감상하는

전망대이자 일몰 스팟으로 유명한데요

 

저는 아레 강이 더 가까이 보이는

좀 더 개방감 있는 스팟을 발견해서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해질 녘 Muristalden
아레 강 너머로 베른 구시가지가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직 알려지지 않은 곳인지 저희밖에 없었어요

벤치도 3-4개 정도 있어서 여유롭게 앉아서

해가 지는 것 감상하고 왔어요 

 

 

 

 

 

Muristalden 위치

 

 

 

 

 

 

 

 

 

 

한 곳만 더 포토 스팟 추천드릴게요~

바로 Aussichtspunkt Terrasse 랍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처럼

Aussichtspunkt Terrasse에서

나무 사이로 멀리 보이는 대성당과 함께 찍으면

인생샷 건질 수 있어요

 

여기도 마찬가지로

저희 밖에 없었어요 ㅎㅎㅎㅎ

 

 

베른에 오셨다면 이곳도 꼭 한 번 방문해서

멋진 사진 남기시길 추천드려요!

 

 

Aussichtspunkt Terrasse 위치

 

 

 

 베른 지도

 

 

 

A. UNESCO - Bern Old Town

Kramgasse 40, 3011 Bern, 스위스


 

B. Cathedral of Bern

Münsterpl. 1, 3000 Bern, 스위스


 

C. 장미정원 공원

Alter Aargauerstalden 31B, 3006 Bern, 스위스


 

D. Muristalden (포토 스팟)

3006 Bern, 스위스


 

E. Aussichtspunkt Terrasse (포토 스팟)

Englische Anlagen 10, 3005 Bern, 스위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